본문 바로가기
Miami Life

미국 아이폰 eSIM 개통 / Dual SIM 사용방법 / 미국에서 번호 두개 사용하기 / 미국에서 한국번호 쓰기

by 꼬미루 2020. 7. 20.


아이폰 xs 부터 적용되는 eSIM 사용하는 방법을 적어보려합니다.

저희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데, 한국번호를 쓸일이 있다보니 미국번호를 eSIM 으로 등록하고 한국번호를 물리유심으로 등록해서 듀얼심으로 사용하길 원했습니다.
(eSIM은 미국번호, 물리유심은 한국번호)


저희는 미국에서 구입한 아이폰 XR과 아이폰 11을 사용중입니다. 무제한 데이터가 필요없다보니 At&t의 Prepaid 요금제인 $50 Monthly Plan 사용을 원했고 이 요금제는 8기가 data 제공에 Rollover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저희는 Multi-Line 등록과 AutoPay 등록으로 2개 라인에 75불로 사용중입니다.
자세한요금정보: https://www.att.com/prepaid/plans/

Prepaid Phone Plans, including Unlimited  I AT&T PREPAID

AT&T PREPAID offers the best prepaid phone plans, including unlimited data, talk & text all on a great network. Shop no contract phone plans online.

www.att.com




eSIM 등록 방법

At&t매장에 방문한다! (아이폰 unlock 필수)

At&t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eSIM 카드를 우편으로 받으셨다는 분들의 글을 보았지만 등록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많이 발생한다고 하여 그냥 매장에 갔습니다.

방문할 매장에 eSIM이 있는지 전화하여 확인하고 eSIM으로 교체원한다고 하면 직원이 직접 셋팅을 다 해줍니다.
아무것도 하실게 없어요...ㅎㅎ

Tip은 직원마다 말이 달라서 지역의 큰매장에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희가 처음에 간 매장은 Prepaid요금제는 eSIM을 쓸수없다고 하여 다른매장으로 갔습니다.
(Verizon은 Prepaid 요금제에 eSIM을 쓸수없다고 하였습니다. 통신사마다 정책이 다른것 같아 통신사가 다를경우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
매장에서 Prepaid 요금제도 eSIM이 가능하다는걸 모르는 매장이 많아요ㅠㅠ
매장에 가셔서 스마트워치에 사용하는 eSIM카드를 달라고 하신뒤 액티베이션 하면 됩니다.
참고로 Prepaid 요금제는 홈페이지에서 eSIM카드를 신청하셔도 액티베이션이 되지않습니다. 무조건 매장에 가셔서 카드 형태로 되어있는 eSIM을 받아서 액티베이션 하셔야 합니다.
핸드폰 기종을 바꾸시면 다시 매장에 가셔서 새로운 eSIM카드를 받아서 액티베이션 하셔야 합니다. 많이 번거롭습니다. 직원이 내용을 모르기땜에 내가 설명해줘야하고 eSIM을 갖고있는 매장이 별로 없어서 매장을 찾아다녀야 합니다..ㅠㅠ

저희는 이걸 한번 겪고나니 너무 번거로워서 후불에서 선불요금제로 변경하려고 했는데, 타주에서 개통을 해서 개통한 주에 가서 변경해야 한다네요?
어이없지만 해결할수없어서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 ㅋㅋㅋㅋ 나중에 다른 통신사로 바꾸는건 아무데서나 가능하대요… (이해할수 없는 미국 시스템..)


eSIM 사용방법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한국 유심만 껴서 바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설정 - 셀룰러에 가면 세부내용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셀룰러 데이터’는 어떤 유심으로 데이터를 사용할지 선택합니다. 미국에선 미국번호로 한국에선 한국번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 음성 회선’은 마찬가지로 어떤 유심으로 전화를 할지 셋팅할수있습니다.













가운데 ‘셀룰러 요금제’의 번호를 누르면 각 유심별로 유심 레이블을 설정하여 보기편하게 별명을 설정할수도 있고, 유심을 켜고 끌지 등 아래와 같이 세부사항을 조절하실수 있습니다.

















전화를 걸때는 아래화면 처럼 화면에 레이블이 나타납니다. 레이블을 눌러서 회선을 변경 할수도 있고, 마지막에 사용한 회선이 기본으로 지정됩니다.















추가로 안테나도 두개로 확인됩니다.













듀얼유심 장단점

끝으로 듀얼유심의 장점은 하나의 휴대폰으로 미국번호 한국번호 두개 다 쓸 수있다보니, 급하게 외부에서 한국에서 인증번호를 받거나 한국 카드사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수있어 유용했습니다.

단점은 배터리가 빨리 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아이폰 11은 배터리가 워낙 오래가다보니 불편함을 느끼는 정도는 아닙니다.













댓글